본문으로 바로가기

2016년 02월 자동차 판매량, 판매순위

category 차량판매순위 2016. 3. 27. 16:32



2016년 02월의 자동차 판매 순위 입니다.


함께 보시면서 분석해봅시다.









1위. 현대 아반떼

본격적으로 판매에 탄력이 받는 느낌입니다.

형제 회사 기아의 K3 가 페이스리프트로 분전중이지만

아무래도 아반떼는 국민 준중형이죠.





2위. 현대 포터

확실히 불경기는 불경기입니다.

포터가 꾸준히 상위권에 자리 잡습니다.

2월 1위 아반떼보다 올해 누적판매는 앞서기까지하네요.

많은 분들이 생업을 위해 1톤 트럭을 구매하시네요.

기아 봉고와 함께 특별한 경쟁차량 없이 잘 나가는 중!





3위. 기아 K7

이번에 풀체인지 모델로 잘 나가고 있습니다.

현 세대 그랜져의 노후화 시기에 K7의 풀체인지로

판매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습니다. 

디자인 기아의 명성답게 모나지 않은 디자인,

풍부한 옵션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의 눈길을 끕니다.




4위. 현대 싼타페

무시무시합니다. 중형 SUV 최고의 상품성으로

기세가 꺾이지 않고 소비자의 사랑을 받네요.

외부 디자인, 인테리어 등 빠지는 것이 없습니다.

초기 모델에서 수타페 등의 오명이 있었으나

현재 와서는 그런 이야기는 쏙 들어갔네요.

SUV 시장에서 가장 상품성 있는 차량이 아닌가 싶습니다.





5위. 현대 쏘나타

드디어 국민차 쏘나타입니다.

대한민국 가장의 차, 패밀리카 라고 한다면 누구나 떠올리는

국산 중형차의 대명사죠. SUV 열풍만 아니었다면 3위권에서

자리잡고 있었을 텐데, 세월이 무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디자인이 많이 아쉽다는 평을 내립니다.

특히 테일램프를 보자면 어좁이가 생각합니다.

하지만 쏘나타는 쏘나타니까 엄청 잘팔리네요!




6위. 한국지엠 스파크

더넥스트스파크가 6위입니다. 

신차 효과가 조금 더 이어져야 하는데 분전중입니다.

올해 누적판매량은 아직도 모닝에 뒤쳐지는 군요.

아마도 부담스런 가격정책과 경쟁차량인 모닝의

파격적인 할인정책 때문이 아닌가 합니다.



7위. 기아 모닝

스파크에 이어 모닝입니다.

한국 경차 가성비의 상징이죠.

모델은 노후화 되었지만 여러가지 프로모션으로

더넥스트스파크와 불꽃튀는 경쟁중입니다.

기아의 입장에선 대견한 모델이죠.



8위. 기아 쏘렌토

싼타페의 아성에 도전하는 기아 쏘렌토입니다.

지난달 판매순위 2위에서 8위까지 떨어졌네요.

물량적체라도 있었나보네요.

컨슈머리포트에서 중형SUV 부분 최고의 차로 선정되었다네요.

개인적으로도 역대 쏘렌토 모델등 중에서 현세대 모델이

가장 상품성이 좋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9위. 기아 봉고

9위는 봉고네요.

1톤 트럭 부문에서 현대 포터와 쌍두마차.

사실 다른 대안이 없기 때문에 포터와 봉고는 탄탄대로.

모델노후화 이런 것들과는 전혀 관계가 없습니다.

지금도 잘나가고 앞으로도 잘 나갈 모델들.



10위. 현대 그랜져.

풀체인지를 기다리고 있는 그랜져 HG의 위력이 대단합니다.

후속 IG 의 소식이 속속 들려오는 와중에도 10위권을 지키네요.

예전만 못하지만 역시 그랜져는 그랜져입니다.






2월 총 판매량은 11만대가 조금 넘는 가운데

현기의 판매량 8만7천여대, 퍼센테이지로 79.5%

역시 한국시장은 현기의 텃밭이네요.






수입차는 티구안이 여전히 잘나갑니다.

사람들 사이에선 티구왕 이라고도 하죠.

2,3,4위는 근소한 차이로 메르세데스 벤츠가

다 쓸어담았습니다. 역시 고급차의 대명사죠.


BMW 의 실적은 아쉬움이 남습니다.

아무래도 할인프로모션의 유무가 실적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듯 합니다.




이상 2016년 02월의 자동차 판매순위 및 판매량을 알아보았습니다.

다음번은 03월의 자료를 가지고 찾아오겠습니다.


'차량판매순위'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6년 03월 자동차 판매량, 판매순위  (0) 2016.04.04